들락날락에서는 매주 다양한 책읽기 모임이 열리기도 합니다.
책을 읽고 누군가와 이야기 하고싶은 분들 연락주세요!

-문의: 010.7387.1147
-주소: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32 301호

*오늘의 책읽기 모임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한달에 한번 모여 낯선 시선으로 시대를 읽어낼 수 있는 책들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문학, 인문사회, 만화 등을 가리지 않고 성원들이 추천하는 책을 함께 정해서 읽어나갑니다. 4월 초에 열릴 첫 모임에서는 홍세화의 <생각의 좌표>를 읽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모임 구성원들이 함께 정할 예정이에요.

*현대사 불온하게 읽기 모임
박근혜 정부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바라보며 우리 스스로 역사를 읽는 힘을 기르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지배자의 시선으로 쓰여진 역사를 불온하게 따져봅니다. 지금은 한국현대사에 관한 책을 읽고 있습니다.

*페미니즘 읽기 모임
최근 활발해진 여성혐오에 대한 문제제기는 우리 사회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논의가 더욱 활발해져야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모임에서는 다양한 주제에 관해 페미니즘의 시선으로 바라본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눕니다.

*들락날락 불온한 공부방
조금 더 차근차근 내공을 쌓아나갈 분들을 위한 공부방이 열립니다. 봄여름가을겨울 네 학기에 걸쳐 현 사회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책들을 함께 읽어나갑니다. 누군가가 일방적으로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와가며 스스로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봄학기는 <전지구적 자본주의에 질문 던지기>라는 주제 아래 여섯 번의 모임을 가집니다. 3~6월 동안 진행하며, 모임 날짜는 참가자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정합니다.

1회_어슐러 르귄 <빼앗긴 자들>
2회_마이크 데이비스 외 <자본주의, 그들만의 파라다이스>
3회_존 벨라미 포스터 <생태계의 파괴자 자본주의>
4회_실비아 페데리치 <혁명의 영점_가사노동, 재생산, 여성주의 투쟁> 중 일부
5회_박노자 <당신을 위한 국가는 없다>
6회_종합토론책읽기201603

Advertisements